#_article_rep_desc_##] 통영 해물뚝배기 운정 맛집 다녀온 후기 - 책크맘 라이프
라이프 / / 2022. 7. 14. 18:35

통영 해물뚝배기 운정 맛집 다녀온 후기

반응형

통영 해물뚝배기 운정 맛집 방문 후기입니다. 

 

얼마 전에 큰애랑 드라이브를 하다가 운정역 쪽에 가까운 운정호수공원 맞은편에 새로 생긴 통영 해물뚝배기 집을 발견했어요.

새로 생긴 월드타워 건물 1층에 있는데 음식점 외관도 깔끔하고 뭔가 맛집일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날을 잡아 찾아가 봤어요^^

 

이름에서 풍기는 느낌이 물 푸른 통영 바다에서 갓 잡아올린 해물이 가득한 뚝배기가 연상되지 않아요? ㅎㅎ

해산물을 좋아하는 저와 큰애가 큰 기대를 품고 들어가 보았답니다. 

 

입구에 저렇게 메뉴 소개가 돼 있습니다. 

얼큰해물뚝배기, 맑은해물뚝배기, 새우튀김, 돈까스, 오징어 볶음, 오징어 숙회 등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들로 심플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너무 복잡한 메뉴는 선택 장애를 불러오므로 저와 큰애는 고민하지 않고 기본메뉴인 '맑은해물뚝배기'를 골랐습니다. 

가격도 11000원 정도라서 비싸지 않은 것 같아요. 요즘은 외식 비용이 너무 올라서 웬만한 가격에는 눈 하나 깜짝하지 않게 되네요..ㅠㅠ

어린 아이들을 동반할 때 돈까스나 새우튀김을 시켜주면 좋아할 것 같아요~ 

저희집 둘째가 동행했다면 아마 어린이 돈까스를 시켰을 것 같은데, 일단 어른 한 몫 하는 큰애랑 갔으니 돈까스는 쿨하게 패스~^^

우선 식당 주위를 둘러 봤어요. 토요일 오전인데도 은근히 손님들이 오셔서 식사하시더라구요.

게중에는 혼자 오셔서 조용히 식사하시는 분도 계셨구요~

통영 해물뚝배기는 8차선 도로변에 위치하고 그 맞은 편은 운정호수공원 산책로라서 바깥 풍경을 구경하기에 참 좋았어요. 주변에 큰 빌딩이 없다 보니 햇살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답니다. ㅎㅎ

 

음식점 홀이 좀 큰 편인데 안쪽 벽면이 바닷속 같은 느낌을 준달까요?

뭔지 모르게 해저 느낌을 주는 벽면 페인팅인데 참 마음에 들었어요~

 

오징어의 효능에는 체중 감량과 노화 방지, 피로 회복, 숙취 해소가 있나 봐요!

 

식당 안에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세면대가 단아하게 설치돼 있어서 굳이 화장실까지 찾아가지 않아도 좋았습니다^^

맑은해물뚝배기를 주문하자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저는 위가 약한 편이라 소화를 돕는 무를 좋아하는 편인데, 절임 무가 나오니 참 좋았어요~

큰애는 옥수수 샐러드를 맛있게 먹더라구요^^

김치는 딱 맛김치 맛으로 깔끔했습니다. 

 

반응형

 

통영해물뚝배기

짜잔~~~ 

얼마 기다리지 않아서 통영 해물뚝배기가 나왔습니다. 

양이 엄청 납니다!!! 

 

 

좀더 가까이 찍어봤습니다. 

통오징어와 각종 조개, 새우, 전복 등이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같이 세팅해주신 집게와 가위로 오징어를 잘라 보았어요. 

조개껍질을 담는 양은 그릇도 사람 수에 맞게 2개 주셨어요~

 

 

통오징어를 잘라서 초장에 찍어 먹으니 정말 바다맛이 물씬~ 정말 맛있고 만족스러웠어요~

저는 와사비를 좋아하는 편인데, 간장에 와사비를 살짝 섞어서 먹어도 별미였어요~

 

 

이거 보이시나요?^^

바로 전복입니다. 

저렇게 중간 크기 되는 전복을 통째로 주셔서 완전 감동했어요~

저희집 큰애가 얼마 전부터 전복 노래를 했는데, 집에서 제가 전복 요리하기는 어려우니 여기서 먹게 해줬네요 ㅎㅎ

새우 사진은 못 찍었는데, 새우도 큰 게 한마리 들어있습니다. 

저는 새우를 별로 안 좋아해서 큰애에게 양보~^^

 

통영해물뚝배기에서 해물을 하나씩 꺼내 먹다보면 어느샌가 배가 부릅니다. 

그래서인지 공기밥 크기가 아담한 사이즈인 것 같았어요. 

저는 오히려 밥을 남기는 것보단 공기밥이 작은 게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참, 국물맛은 개운하고 시원한 맛이예요. 해산물이 우러난 맛이라서 맛이 없을 수 없었답니다~

저는 매운 걸 잘 못 먹는 편인데, 그래도 다음에는 매운해물뚝배기도 한번쯤 먹어보고 싶었어요~ㅎㅎ

오징어볶음 메뉴도 있는데, 그것도 먹어 보고 싶어요. 다음에 식구들 다 데리고 왔을 때 둘둘 나눠서 시켜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영상은 전복을 보여드리려고 급 촬영한 것인데요 ㅎㅎ

전복 겉면에 아기 굴 껍질이 붙어 있었답니다. 너무 신기해서 기록해두려고 찍었어요 ㅋ

전복은 자르지 않고 그냥 통으로 한입 먹었는데, 너무나~~~~ 행복하더라구요! 

통영 해물뚝배기에서는 과하게 자극적인 것 없이 해산물의 맛을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큰애랑 얘기하기를, 다음에 아빠랑 동생 데리고 같이 오자고 했네요^^

 

이상으로 운정역 근처 운정호수공원 맞은편 통영 해물뚝배기 맛집 방문 후기를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