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article_rep_desc_##] 지혜의숲과 문발살롱 자연과 책과 커피가 머무는 공간이네요 - 책크맘 라이프
요즘 읽는 책 / / 2023. 3. 9. 12:54

지혜의숲과 문발살롱 자연과 책과 커피가 머무는 공간이네요

반응형

오전에 일이 있어서 파주출판도시에 왔다가 
정말 오랜만에 지지향 지혜의 숲에 들렀네요. 
파스쿠찌에서 커피 한잔 하면서
이메일 하나 보내고 나가려고 했는데,
그간에 바뀐 모습에 카메라를 들지 않을 수 없었어요!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만나는 공간인 지혜의 숲1이 공간을 바꾸면서
문발살롱으로 바뀐 것 같아요~
이름이 구성지요?^^
 
바로 보여드릴게요~
 

코로나 이전에는 스터디카페처럼 책상과 의자 위주였다면 
지금은 그랜드 피아노와 작은 무대공간, 
그리고 편하게 앉아 차를 마시거나 독서할 수 있는,
또는 환담을 나눌 수 있는 살롱 공간으로 바뀌었어요! 
 

 
이곳은 커피 등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공간인데,
제가 방문한 평일 오전에는 운영을 하지 않고 있었어요. 
아마 사람들이 모이는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을까요? ^^
(평일에는 지혜의 숲2에 파스쿠찌가 있어서 
그곳에서 음료를 주문하면 됩니다) 
 

반응형

 

 
아이들이 와서 마음껏 뒹굴(?) 수 있는 무대(?) 같은 공간입니다.
사람들이 붐빌 때 저 나무 스탠드에 걸터앉아 
책을 보기에 좋을 것 같아요~
 
 

 
좀 편한 자리도 있었어요~
테이블 대신 벤치 좌석만 있어서 
뭔가 훤히 트인 느낌적인 느낌이 들죠~
 
 

 
이곳 지혜의 숲, 문발살롱의 장점은 
바깥 풍경을 사계절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 막 봄으로 접어든 시점이라 
아직은 연두빛 새싹이 눈에 띄지 않지만,
저 메말라보이는 나뭇가지들 속에는 
수많은 새싹이 움트고 있을 겁니다^^
 
 
 

이곳은 전과 많이 달라진 곳인데요,
코로나 이전에 큰애가 중1일 때 
학교 끝나면 금요일마다 아이들과 이곳에 와서
맛있는 음료를 마시면서 아무책이나 꺼내서 
읽었었어요~ㅎㅎ
 
지금은 아이들이 너무 바빠져서 
함께 오지 못하는 게 너무 아쉬운데, 
오랜만에 오니 몇 년 전 추억이 물씬 풍겨서
가슴이 따땃해지네요^^
 
사진 속 커다란 테이블은 예약할 수 있나 봐요.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드라마에 나오면 딱일 듯한...ㅎㅎ
 
 

 
문발살롱의 전반적인 느낌입니다. 
기둥마다 책이 전시돼 있고, 
군데군데 책들이 멋스럽게 전시돼 있어서 
보기 좋았어요. 
 
 

 

평일에 이런 한가한 카페에서 지낼 수 있다는 게
너무나 감사해지는 순간입니다. ㅎㅎ
사진 속 저 분들도 분명 저와 같은 생각이실 듯 합니다~
 

 
문발살롱의 문을 열고 복도로 나서면 
지혜의숲 2로 이어지는 통로가 나옵니다. 
이곳에는 그림책 삽화 전시가 진행중이었는데요, 
아이들 그림책 속 삽화를 이렇게 액자화해서 
걸어두면 그 자체로 하나의 작품이 됩니다. 
 

 
 

 
지금은 [계절의 냄새]라는 그림책의 삽화를
전시하고 있었는데, 
그림 속에 아기자기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서 
마음이 어느새 동심으로 달려갑니다. 
 
드디어 지혜의숲2로 넘어왔어요.
지혜의숲 2는 예전과 큰 변화는 없었는데,
소소하게 테이블과 좌석이 살짝씩 바뀌어 있네요. 
 

 
저 곳은 아이들 도서를 전시한 곳인데, 
예전에는 길쭉한 책상들이 이어져 있었는데, 
지금은 4인 테이블로 바뀌어 있어서 
책 꺼내고 가져다 놓기 좋겠어요^^
 
다가가보니 진열 도서는 예전과 거의 비슷했습니다. 
제가 저 자리에도 많이 앉아봐서...^^;; 
 

 
지지향 지혜의숲2에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자리가 
바로 계단석일 겁니다. 
재미있는 그림책이 보기 좋게 진열돼 있어서 
손 가는 책 아무거나 꺼내서 
펼쳐보는 아이들이 참 많았어요~^^
오늘은 평일이다 보니 조용하네요~
 
 

 
지혜의 숲2에는 신간서적을 구매할 수 있는 서점이 있어요. 
자세히 보니 [사회적 협동조합 북소리]라고 돼 있네요~
파주출판도시에 있는 각 출판사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책들을 이곳에서 살 수 있어요.
 

 

또 이렇듯
팬시도 있어서 구경할 맛이 나실 겁니다^^
이곳에서 운영하는 브랜드가 
'아르디움'인가 봅니다. ^^
 

 


다이어리 속지들이 정말 재미있고 개성있게 
편집돼서 판매되고 있네요~^^ 

 

노트북이나 태블릿 파우치도 있고, 
보조로 쓸만한 천가방(?) 같은 것들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나네요. 
 

 
요즘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키링이나 스티커도 
종류가 참 많네요~ ㅎㅎ
 

 
또 서점 천장에 저렇듯
책들이 전시돼 있어서 
재미있네요 ㅎㅎ

 
오랜만에 온 김에 
커피 한잔과 케잌을 주문했습니다. 
아이들과 오면 마주보는 좌석을 고르지만
오늘은 혼자이므로
바깥풍경과 마주하는 것으로...^^
 

 
날씨 좋을 때는 이렇게 테라스 공간에서 
도시락을 먹거나 간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우측에 문발살롱 간판이 보이네요~ㅎ
 

지혜의숲2의 전경입니다. 
이곳은 이전과 거의 비슷합니다. 
다양한 모양의 크고 작은 테이블이 있어서
마음에 드는 자리에 골라 앉아서
독서나 공부,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차를 가져오는 바람에 파스쿠찌에 물어보니
1만원에 1시간 주차권이...ㅠㅠ
뭐 어쩔 수 없죵...^^;; 
 
<추가>
주차를 정산하고 나와보니
처음 1시간은 주차료가 1000원이고
추가 1시간당 2000원이네요. 
케이크를 사지 말고 그냥 주차비를 냈어도 
그게 싸게 먹힐 듯^^;;; 
 

 
이상으로 파주출판도시 지지향
지혜의숲과 문발살롱의 포스트 코로나 이후 
새로워진 모습이었습니다^^
 
자연과 책, 커피가 함께 하는 
여유있는 공간이라 너무 좋았어요~ 
일상에서 느낄 수 없는 평화로움이 있어서
마음 속에서 기분 좋은 영감이 떠오르는 곳입니다. 
 

 
조만간 아이들 데리고 다시 한번 들러야겠습니다^^
아이들이 추억 되새김질을 하면서 
너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